< 믿는자들의 침례교회 신앙고백 2023 >
I. 성경
우리는, 성경이 구원에 이르게 하는 모든 지식과 믿음 그리고 순종에 있어서 충분하고 확실하며 신뢰할 수 있는 유일한 규범임을 믿습니다.
II. 하나님
우리는, 오직 한 분 뿐인 살아 계시고 참되신 삼위일체 하나님이 계심을 믿습니다.
A. 성부 하나님
우리는, 하나님께서 아버지로서 그분의 우주와 그분이 창조하신 것들과 인간 역사의 흐름을 그분 은혜의 목적들에 따라 통치하심을 믿습니다.
B. 성자 하나님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가 하나님의 영원한 아들이심과 하나님의 말씀이심을 믿습니다.
C. 성령 하나님
우리는, 성령님이 하나님의 영이시며 완전한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III. 인간
우리는, 인간이 하나님의 특별한 창조물로 그분의 형상대로 지어졌음을 믿습니다.
IV. 구원
우리는, 구원이 인간의 모든 면을 구속하는 것을 포함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와 주님으로 영접하는 모든 사람에게 값없이 주어짐을 믿습니다.
V. 하나님 은혜의 목적
우리는, 하나님의 선택이 하나님의 은혜로운 목적이며 이 목적을 따라 그분이 죄인들을 중생시키시고 칭의하시고 성화하고 영화롭게 하심을 믿습니다.
VI. 교회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신약교회가 복음에 대한 믿음과 교제 안에서 언약을 맺음으로써 연결된 침례 받은 신자들의 자치적인 지역 회중을 뜻함을 믿습니다.
VII. 침례와 주의 만찬
우리는, 그리스도인의 침례가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믿는 자를 물 속에 잠기게 하는 것임을 믿습니다.
VIII. 주님의 날
우리는, 한 주의 첫째 날(일)이 주님의 날이며, 정기적으로 지키기 위해 기독교가 제정한 날 임을 믿습니다.
IX. 하나님 나라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에 우주에 대한 그분의 일반적인 주권과, 그분을 기꺼이 왕으로 인정하는 사람들에 대한 그분의 특별한 왕권이 포함됨을 믿습니다.
X. 종말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분 자신의 때와 자신만의 방법으로 이 세상에 적합한 종말을 가져오실 것을 믿습니다.
XI. 전도와 선교
우리는,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기 위해 노력하는 일이 그리스도를 따르는 모든 자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모든 교회의 의무이자 특권임을 믿습니다.
XII. 교육
우리는, 기독교가 계몽과 지성의 신앙임을 믿습니다.
XIII. 청지기 직분
우리는, 하나님께서 세상의 것과 영적인 모든 축복의 근원이심을 믿습니다.
XIV. 협력
우리는, 신약교회의 회원들이 그리스도의 왕국 확장을 위한 선교적, 교육적, 그리고 자선 사역들을 펼쳐 나가는 데 있어서 서로 협력해야 함을 믿습니다.
XV. 그리스도인과 사회질서
우리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우리 자신들의 삶과 사회에서 그리스도의 뜻이 가장 우선으로 이루어지기를 추구해야 할 의무가 있음을 믿습니다.
XVI. 평화와 전쟁
우리는, 의로움의 원칙들에 근거해 모든 사람과 함께 평화를 추구하는 일이 그리스도인들의 의무임을 믿습니다.
XVII. 종교의 자유
우리는, 하나님만이 양심의 주인이 되시고, 하나님께서는 그의 말씀에 반대되거나 그 말씀 속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인간의 교리들과 명령들로부터 양심을 자유롭게 하셨음을 믿습니다.
XVIII. 가정
우리는, 하나님께서 가정을 인간사회의 근본적인 제도로 제정하셨음을 믿습니다.
저희는, 위의 모든 신앙고백에 전적으로 동의하고 이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힘쓰겠습니다.